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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전기차 충전소 제조업체라고 해서 혹해서 찾아봤던 회사 

내 생각에 전기차 충전기는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것 같음 플레이어가 많음 

원래 그런 식으로 다 많이 만들었다가 하나 회사로 크게 합치고 그런 식으로 새로운 산업군이 만들어지는 거긴 할껀데 

 

본문과 파일은 내용이 같음 본문은 읽기 불편하므로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서 보기/탐색창을 켜놓고 챕터별로 보는 것을 추천함. 

대영채비 관련 정보 업로드용.doc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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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준생의 어린 눈으로 바라본 것이기 때문에 다소 유치하고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음 걸러서 보길 바람.

 

 

본문 시작

 

대영채비 관련 정보

 

대영 코어텍, 대영 그룹사 .

https://www.youtube.com/watch?v=JV73x0UE7rU

대영에서 그룹사 사업 다각화 측면에서 전기차 충전기 진출한건데 이걸 뭐 다른 회사에 팔겠다? 그럴 일 없을 것 같음.. 현대에서 인수할 일 없을 듯.

대영 코어텍이 두산 공작기계 OEM 회사인듯. 그렇구만

가족 그룹으로 저렇게 사업 하는듯.

ㅈ소 그룹사에 들어갈 수는 없지

 

 

정보

 

https://www.korea.kr/news/policyBriefingView.do?newsId=148884260

‘대영채비’는 전기차 충전기 제조에서부터 관제, 설치 및 관리, 운영(CPO), 결제서비스, 제휴, 모빌리티 충전 MSP(Management Service Provider)까지 원스톱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력을 갖춘 전기자동차 충전기 전문회사다. 정민교 대표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고, 사용 후 배터리를 활용한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https://m.etnews.com/20200422000236

한전, 환경부 등에서 운영하는 충전소에 제품이 시그넷이나 대영채비 이런데 꺼가 들어가는 듯.포르쉐도 대영채비꺼 갖다쓰는거고 환경부 딱지 붙어있는 대영채비 충전기 있네 ㅇㅇ

그래서 전기차 충전소 서비스 사업자 보다 제조업자가 좋은거지. 누가 사업을 하고 플랫폼을 만들든 돈을 버는 거니까. ㅇㅇ 제조업체는 누가 사업을 하든 돈을 버는 형태니까.. 좋겠지.

 

#대영채비㈜는 2016년 창업 이후 2017년부터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전기자동차충전기 기술개발을 진행했다. 2019년에는 스타기업으로 선정돼 성장로드맵 수립, 시험인증 등 집중 지원에 힘입어 제품 고급화에 성공했다. 그 결과, 카카오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70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했고, 미국 테슬라의 한국 내 충전시설 납품권 수주, 현대자동차 초급속 충전소 파트너사로 지정됐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48.2%, 고용 17.9%, 영업이익 86.3%가 각각 증가하는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창업 5년차인 올해에는 국내 전기차 급속충전기 공공시장의 70%를 점유하는 등 전기차 국내 급속충전기 시장의 강소기업으로 급부상했다.

 

스타기업이든, 정부에서도 언급하는 회사라고최근에 친환경 관련해서

지역별 주력산업 우수성과기업 12개사 선정 - 보도자료 | 브리핑룸 | 뉴스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63772 어제 기사네..

대영채비㈜는 ‘16년 창업이후 ‘17년부터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전기자동차충전기 기술개발을 진행했고, ‘19년에 스타기업으로 선정돼 성장로드맵 수립, 시험인증 등 집중 지원에 힘입어 제품 고급화에 성공했다.

그 결과 카카오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70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했고, 미국 테슬라의 한국 내 충전시설 납품권 수주, 현대자동차 초급속 충전소 파트너사로 지정됐고, ‘20년 매출은 전년대비 48.2%, 고용 17.9%, 영업이익 86.3% 각각 증가하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였다.

정 대표는 “충전기 사업을 기반으로 충전대리점 사업, 에너지를 저장 공급하는 스마트그리드 등 미래 에너지 신산업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http://www.keva.or.kr/?module=Board&action=SiteBoard&sMode=VIEW_FORM&iBrdNo=4&iBrdContNo=3623&sBrdContRe=0&sSearchField=&sSearchValue=&CurrentPage=1

 

 

대표님 미리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fKnQCpb2uI4

 

잡다한 자료 ㅇㅇ

https://m.blog.naver.com/luy1978/222193857298

 

홈플러스

http://m.cnbnews.com/m/m_article.html?no=476496#cb

LH랑도 하고

http://megaeconomy.co.kr/news/newsview.php?ncode=179566298210790&dt=m

 

전기차 관련 정보

https://namu.wiki/w/%EC%A0%84%EA%B8%B0%EC%9E%90%EB%8F%99%EC%B0%A8

나무위키에 일단 대부분 얘기는 다 대충 설명 되어있긴 한 듯.

 

대영채비 충전기 고장나있네 이런거 바로바로 대처 안되는가.. 카메라라도 설치해야하지 않나.

https://www.youtube.com/watch?v=t2kZuI_wjjY

 

 

공장 내에서 영어로 인터뷰 한 거 있네..

https://www.youtube.com/watch?v=D4vFHR8t354

ABB tritium 같은 유럽 전기차 충전기 제조업체들에 비해서 뛰어난 점.

가성비 인듯? 저온 테스트도 하고.. 뭐 그러니까. 아마 외국애들꺼보다 기술이 좋긴 할꺼임. 할껀데. 이런 인프라 업으로 외국에 진출하는게 쉽지는 않아. 현지에 그 사무실도 있어야하고 그러니까. 사무실이 다 투자인데..

https://insideevs.com/news/339777/bjoern-visits-daeyoung-chaevi-developer-of-400-kw-chargers/ 

해당 기사 내용

 

사무실 풍경인데 ㅈ된 것 같은데?

https://www.youtube.com/watch?v=8_LhO0PDFd8

매출의 8프로를 R&D에 투자하고 있다고? 더 해야하지 않나.. 삼전이 9프로 정도 하네.  

 

카카오의 진출?

https://www.youtube.com/watch?v=XVypaqkRIKQ

 

티맵, 대영채비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2106071026001&code=930100

 

http://www.bgf.co.kr/m/BgfNews/bgfnowDetail?id=492&offset=140

CU도 뭐. 이런 편의점도 뭐 설치한다고 하고.. 대영채비꺼 아니지만.

 

주유소 협업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622052

 

 

대영채비의 전기차 충전 방식

대영채비의 급속 충전기는 국가나 대륙마다 다른 세 개의 전기차 충전방식(AC급속, 차데모, DC콤보)을 모두 수용하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15㎏에 달하는 충전케이블의 무게를 느끼지 못하도록 릴 형태의 스프링밸런스라는 장치를 개발한 것도 핵심 경쟁력이다. 스프링밸런스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적은 힘으로 사용할 수 있어 노약자나 여성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케이블이 바닥에 닿아 생길지 모르는 누전의 위험도 차단했다

 

 

폐배터리 재활용 충전소

https://www.korea.kr/news/policyBriefingView.do?newsId=148884260

이 회사의 전기차 충전 시스템은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를 에너지저장장치(ESS)로 재활용하고 수배전 용량 증가 없이 에너지 부하를 관리해 다세대 주택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체계다. 정 대표는이를 활용하면 기존에 사용 후 반납된 배터리를 재활용하고, 발전량의 증가 없이 추가로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면서특히 다세대 가구에 적합한 17.6kW 모듈형 전기차 충전 인프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무빙 충전기

‘대영채비’는 기존 고정된 형태의 스탠드 충전기나 벽걸이 충전기와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스마트 무빙충전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충전시스템 상단 구조물에 충전기 설치 공간을 확보해 주차 공간의 제약을 없애고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정 대표는 “기존의 충전기는 충전기 1대당 커버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은 1대만 가능하나, ‘스마트 무빙시스템은 충전기 1대당 최대 4대의 공간을 커버 할 수 있으며,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동일 공간에 최소의 충전기로 여러 차량의 충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특히스마트 무빙 충전시스템은 충전기 자체가 상하, 좌우 이동이 가능한 구조로서 주차된 전기차량에 직접 찾아가는 시스템으로 구축돼 전기차 전용 충전구역이라는 개념을 자체를 바꿀 수 있는 획기적인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이다.

아울러 주차 공간, 적재 공간 등 공간 활용에 민감한 물류창고에 적합하게 설계됐다정 대표는 “전기 트럭이 상용화되고 확대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전기 트럭 물류시스템 도입을 검토하거나 추진하고 있는 택배업체 등에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했다. 시범 사업으로 대구시 동구 소재의 쿠팡에 시범 적용해 사용자 측의 불만 사항 등을 고려해 개선된 제품으로 사업화를 진행해 상용화할 계획이다.

물류창고에 활용

 

무선 충전

https://www.korea.kr/news/policyBriefingView.do?newsId=148884260

현재 소비자의 니즈는얼마나 빠르게 충전이 가능한가에서얼마나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가로 넘어가고 있다. 이는 휴대폰 사용자의 수요가 유선 충전에서 무선 충전기술로 넘어가는 것과 동일한 것 처럼 전기차 소비자의 무선충전 시스템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대영채비도 이러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모듈형 무선충전장치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정 대표는 “대영채비에서 개발 중인무선충전창지는 모듈 형태의 무선 충전장치로 AGV(물류용 자율 주행 로봇)나 소형 모빌리티에 적용해 무선으로 고속 충전이 가능하도록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모듈 형태로 구성돼 기존의 차량에 쉽게 부착해 무선충전기로 변경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이와 함께 현재 3단계로 된 컨버터를 일체형으로 추가 개발해 시스템의 크기를 줄여 컴팩트해진 디자인으로 제품을 제작 할 계획이다.

 

 

휴대폰 무선 충전 테마

휴대폰, 모바일기기 무선 충전 관련 회사.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1/09/2020010900873.html

이랜텍, 켐트로닉스, 한솔 테크닉스 LG이노텍 등..

 

2015년도 무선충전 테마

https://jmagazine.joins.com/economist/view/308173

무선 충전 시장 확대에 따라 관련 기업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LG이노텍·LS산전·한솔테크닉스·켐트로닉스·아모텍·동양이엔피·이랜텍·알에프텍·크로바하이텍 등의 수혜가 예상된다. 특히 무선 충전 모듈 업체 국내 1 기업인 아모텍은 시장이 커지면서 가장 수혜주로 꼽힌다. 아모텍은 올해 삼성전자가 출시한 스마트폰 갤럭시S6 사용된 무선 충전 부품을 납품하고 있다. 아모텍 주가는 들어 9 8일까지 21% 올랐다.

 

삼성이 무선충전 기술이 많겠지글치.. 그렇게 뛰어난 인간들이 모여서 연구하는데

http://www.y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27

 

무선 충전 기술 방식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1/09/2020010900873.html

무선충전은 기존의 충전방식에서 선을 없애고 대기를 통해 전력을 전송하는 방식.
무선 충전 기술은 세계무선충전협회(WPC)에서 정한 자기유도방식(Qi), PMA(Power Matters Alliance)단체의 자기유도방식(PMC), 공진유도방식으로 나뉨.

 

자기유도방식은 충전 효율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4mm 이하로 떨어져 있어야 충전이 진행되기 때문에, 사실상 유선과 다를 바가 없다는 단점이 있음. 공진유도방식은 장거리에서도 충전이 가능하지만 단점은 전송/수신 장치가 10% 정도만 벗어나도 효율이 50% 이하로 떨어짐.

 


최근 무선충전기술의 수요가 모바일 폰에서 다양한 디바이스(웨어러블, 소비자용 의료 등)로 옮겨가는 중. 배터리 충전에 필요한 전기선을 대체하기 위해 전기차 업계에서도 무선 충전 기술개발에 집중하는 중.
연간 무선 전력 송신기와 수신기 출하량은 2017 4 5000만대에서 2023 22억대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2027년까지 무선 충전 출하량은 75억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IHS).
(
마지막 업데이트 2019. 2. 13.)

 

 

테슬라와 관계?

미국 테슬라의 한국 내 충전시설 납품권 수주?? 슈퍼차저 만드는게 아니고 설치 파트너인듯.. 뒤에 보니까 ㅇㅇ

카카오가 70억 쏘고, 테슬라·현대차도 손 잡아…12개 스타 기업들  -

https://m.mt.co.kr/renew/view_amp.html?no=2021072810572674039

#대영채비㈜는 2016년 창업 이후 2017년부터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전기자동차충전기 기술개발을 진행했다. 2019년에는 스타기업으로 선정돼 성장로드맵 수립, 시험인증 등 집중 지원에 힘입어 제품 고급화에 성공했다. 그 결과, 카카오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70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했고, 미국 테슬라의 한국 내 충전시설 납품권 수주, 현대자동차 초급속 충전소 파트너사로 지정됐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48.2%, 고용 17.9%, 영업이익 86.3%가 각각 증가하는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창업 5년차인 올해에는 국내 전기차 급속충전기 공공시장의 70%를 점유하는 등 전기차 국내 급속충전기 시장의 강소기업으로 급부상했다.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63772

 

충전시설 납품권 얻었다는데 이건 월차저 설치 파트너 얘기하는건가?     

 

수퍼차저 충전소는 국내 표준 콤보 방식 차량을 지원하지 않는다. 또 공공 장소에 설치가 불가능하고, 민간 장소에도 확장에 제약이 되고 있다. 차지인이 2016년부터 분석한 충전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테슬라 모델3 출시 이후 보급이 늘면서 충전 수요를 맞추기 어려워지고 있다.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202002161931763021

우리나라 전기차용 충전기에 차데모 어댑터 같은걸 달아야 테슬라 충전이 가능한가보네..

‘슈퍼차저’ 없어도 테슬라 충전 가능해진다…민간충전소 3月 대구 오픈

 

 

https://forms.microsoft.com/Pages/ResponsePage.aspx?id=9MUmkNCGn0u9ObfU0PtGdD4h_pEP6thCvBmz5vdQnNhUQjBFQTI3UkdXUVAySzlSUFZDWlBUR1EwMy4u

테슬라 홈차징 같은거 공식 설치 파트너에

한국 전기차 충전 서비스, 대영채비 이런데 있네 ㅇㅇ

거성종합전기 ,임하이앤씨 이런거.. 그렇구만.

https://www.tesla.com/ko_KR/support/home-charging-installation

테슬라 홈차징..

https://www.tesla.com/ko_KR/support/find-electrician

홈차징 같은거 설치 파트너로 등록되어 있네.

 

https://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527224

슈퍼차저 돈내고 설치할 사람 구하는건듯? 사업자나..

 

집밥 대영채비껄로 설치한 테슬라 오너

https://m.blog.naver.com/CommentList.naver?blogId=wisdom11030&logNo=221803428779

https://m.blog.naver.com/wisdom11030/221814573919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wisdom11030&logNo=222230779060&targetKeyword=&targetRecommendationCode=1

대영채비에서 차데모로 테슬라 충전하셨네.

 

포르쉐와 관계

포르쉐는 타이칸이 공개된 이후, 초급속 충전 인프라 구축 등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국내에서는 대영채비와 협력해 15분 충전이 가능한 시대를 열겠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포르쉐는 이같은 여론에도 불구하고, 국내를 포함한 초급속 충전 시대를 열겠다고 전했다.

지난 2017 11월 포르쉐는 BMW 그룹, 다임러 AG, 포드 모터, 아우디를 포함한 폭스바겐 그룹과 함께 유럽 전역에 고출력 충전(High-Power Charging, HPC) 네트워크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합작 투자 '아이오니티(IONITY)'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포르쉐는 국내에서 대영채비와 손잡고, 초급속 충전 인프라 설치 계획도 전했다.

우선 포르쉐코리아는 전국 12개 포르쉐 고객센터에 ‘하이파워차징(High Power Charging)’ 충전기를 설치한다. 이는 대영채비가 직접 생산하며, 해당 충전기는 이미 독일 포르쉐 본사 승인을 받아놓은 상태다.

하이파워차징 충전기의 최대 출력은 320kW로 현재 국내에 설치된 급속충전기(최대 100kW) 출력의 약 3배 높다. 만약에 최대 출력으로 포르쉐 전기차량을 충전시키면 배터리 0에서 80%까지 약 20분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https://zdnet.co.kr/view/?no=20190903075438

 

 

현대차랑 관계

https://www.youtube.com/watch?v=_HBQVLINe2M

이핏, 하이차저 둘다 대영채비랑 만든거임

스위스 후버스너사의 케이블과 커넥터를 사용했다고? 다 대영채비에서 만든게 아닌가보네

이핏은 CCTV 달아서 관리하고 있네 파손 같은거.

 

기타 협력사

 도요타 등.. 엄청 많더만  

 

현대차랑 같이 하이차저

http://www.sisajournal-e.com/news/articleView.html?idxno=210202

SK네트웍스 얘기가 나오네?

 

주식관련?

 

김정환이 대영채비 언급했네. 21 6 7일날.

https://500won-tv.tistory.com/82

https://www.youtube.com/watch?v=w3KBMfbxFJU 해당 방송 21:00 보면 됨  

 

https://moinside.tistory.com/entry/%EC%A0%84%EA%B8%B0%EC%B0%A8-%EC%B6%A9%EC%A0%84%EC%86%8C-%EB%8C%80%EC%98%81%EC%B1%84%EB%B9%84-%EA%B4%80%EB%A0%A8%EC%A3%BC-%EC%A3%BC%EC%8B%9D-%ED%9C%B4%EB%A7%A5%EC%8A%A4-%EC%95%8C%ED%8B%B0%EC%BA%90%EC%8A%A4%ED%8A%B8

 

 

충전 방식 DC콤보 1 2  AC3상 차데모 등

저속 충전기 <- 220V 콘센트 평소에 집에서 쓰는거 .

AC 5(완속) <- 7kwh 220v 32A

AC 7(완속/급속)

DC콤보1 5(?), DC콤보2 7(급속) 

DC 차데모10(급속),

테슬라는 독자 슈퍼자저 <- 와 이거 이렇게 쓴다고? 그렇구만..

급속은 50kwh 100 150 400까지도..

 

테슬라는 7핀으로 완속충전, 슈퍼차저 자기들꺼 또는 DC차데모에 어댑터 붙여서 충전가능한 듯.

테슬라의 경우 현재 차데모 충전기를 이용해야합니다.​ DC콤보  어댑터는 2021 상반기 중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반드시 차데모 어댑터를 사용하여 충전해야합니다.

차데모만 되나보네 어댑터가.. 다른건 어댑터가 없나봄. DC콤보 어댑터는 곧 나온다고?   

 

 

그림 이쁘네.

시장 조사 부분에 있는 딜로이트 자료에 있음.

 

http://wiki.hash.kr/index.php?title=%EC%A0%84%EA%B8%B0%EC%9E%90%EB%8F%99%EC%B0%A8_%EC%B6%A9%EC%A0%84%EA%B8%B0&mobileaction=toggle_view_desktop

여기도 설명 잘해놨네

 

완속 충전 방식은 한국, 미국, 일본이 5 Type 1 방식(르노테슬라  일부는 7 Type 2)으로 통일되었지만 급속 충전 방식은 DC 콤보, DC 차데모, AC 3, 슈퍼차저, 9 여러 가지 방식이 난립해 있는 상황이다

https://namu.wiki/w/%EC%A0%84%EA%B8%B0%EC%9E%90%EB%8F%99%EC%B0%A8

나무위키 보면 될 듯. 충전방식 부분 대충 보기엔 걍 편해. ㅇㅇ

 

한국에서는 DC 콤보의 전파 간섭 등의 이유로 DC 차데모와 AC 3상을 주로 사용했으나, 미국과 유럽 등이 DC 콤보를 표준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2016 12 한국 국가기술표준원에서 DC 콤보 1 통일 기준화하였다. 다만 이전에 만들어진 한국의 전기차 급속 충전소는 차데모 방식이 많으므로 DC 콤보1 사용하는 전기차라도 급속 충전소에 가기 전에 이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그래서 테슬라 차데모 어댑터를 찾았던거구만 사람들이.

 

급속은 DC콤보 AC3, 차데모 이렇게 세개 있는듯.

https://young.hyundai.com/magazine/motors/detail.do?seq=18031

 DC콤보 57%, 차데모 38%, AC3 5%

사실상 DC콤보가 국제적인 표준으로 자리잡아 가는 추세입니다.

https://www.etoday.co.kr/news/view/1796803

AC단상 5, AC3 7 DC차데모 10, DC콤보 57핀 등..

 

충전소에 플러그 여러개 해야해서 충전소 설치비 비싸지고 그렇네 ㅇㅇ

 

 

 

https://daily.hankooki.com/lpage/column/202106/dh20210630070016145650.htm

급속충전 방식은 크게 'DC콤보' 방식과 '차데모(CHAdeMO)', 'AC3' 이렇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DC콤보 방식은 완속 충전용 교류 모듈에 급속 충전용 직류 모듈을 연결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BMW i3 GM 볼트, 현대차 코나 등이 해당되는데, 공간 활용도나 커넥터 통합 등의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차데모 방식은 일본 도쿄전력을 중심으로 닛산, 미쯔비시, 후지 중공업, 도요타 등이 협력해 개발한 일본식 충전 방법입니다. 현재 도요타와 닛산, 미쯔비시가 이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류만을 이용한 충전 방식으로 급속 충전을 목표로 개발됐기에 교류 충전의 경우는 별도의 커텍터 등이 필요해 공용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AC3상 방식은 프랑스 르노가 내세우고 있는 방식으로 별도의 직류 변환 어댑터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낮은 전력을 이용하기 때문에 효율이 높고, 직류 변환 장치가 필요 없어 다른 충전 방식에 비해 인프라를 구축하는 비용이 작습니다. 또한 DC콤보와 마찬가지로 하나의 케이블로 급속과 완속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https://www.evpost.co.kr/wp/%EC%A0%84%EA%B8%B0%EC%B0%A8-%EC%B6%A9%EC%A0%84-%ED%91%9C%EC%A4%80-%EC%A0%95%EB%A6%AC/

 

카카오가 투자하고 엑싯한 내용

http://www.kvgcorp.com/

여기 밑으로 스크롤 내리면, 카카오가 투자하고 엑싯한 회사들 나옴. ㅇㅇ

 

고장난 케이스

https://www.youtube.com/watch?v=h9sHtHqXy2c

ㅇㅇ 고장났다는거 이거 말고도 많은듯. 시간초과 뜨는게 엄청 많았다고 하네.. 대영채비 충전기가 그런 시간 초과 오류 많이 뜬대.

유독 오류 많이 뜬다고 하네.

 

경쟁사, 산업 분석

충전관련 밸류체인 분석

http://www.keaj.kr/news/articleView.html?idxno=1952

드라이브에 있는 것보다 더 잘 쓴듯.

 

https://www2.deloitte.com/content/dam/Deloitte/kr/Documents/consumer-business/2021/kr_consumer_article_20210322.pdf

딜로이트 자료. 분석 잘해놨음.

 

국내 자동차 대수 및 성장성

https://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432762#:~:text=%EC%BD%98%ED%85%90%EC%B8%A0%20%EC%98%81%EC%97%AD-,'20.12%EC%9B%94%20%EA%B8%B0%EC%A4%80%20%EC%9E%90%EB%8F%99%EC%B0%A8%20%EB%93%B1%EB%A1%9D%EB%8C%80%EC%88%98%202%2C437%EB%A7%8C%EB%8C%80,%EC%B9%9C%ED%99%98%EA%B2%BD%EC%B0%A8%2080%EB%A7%8C%EB%8C%80%20%EB%8F%8C%ED%8C%8C&text=%EC%9D%B4%EB%8A%94%20%EC%9D%B8%EA%B5%AC%202.13%EB%AA%85%EB%8B%B9%20%EC%9E%90%EB%8F%99%EC%B0%A8,%EB%8A%94%20%EC%95%BD%EA%B0%84%20%EB%82%AE%EC%9D%80%20%EA%B2%83%EC%9C%BC%EB%A1%9C%20%EB%82%98%ED%83%80%EB%82%AC%EB%8B%A4.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가 25백만대. 2명당 1대 ㅇㅇ 미국이 1명당 1대네

친환경차가 80만대 전기차 13만대 수소차가 1만대 정도인데 수소차는 모르겠음 솔직히.. 일론머스크도 수소차는 안 믿는다고 했고.

최근 정부의 친환경차 보급 확대와 국민들의 높은 관심에 따라 전기차(134,962 ) ‘19년 대비 50%, 하이브리드차(674,461 ) 33%, 수소차(10,906 ) 115%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중고자동차 거래 건수는 ‘19년 말 기준 3,614천 대에서 ’20년 말에는 3,874천 대로 전년 대비 7.2% 증가하였다.

 

국내 전기차는 지난해 말 기준 누적 14만 대가 보급됐으며, 정부는 이를 점차 확대해 오는 2025년까지 113만 대로 늘리겠다고 발표했다.

또한 상시적인 생활충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별로 충전기를 2020년 기준 2.5기에서 2025 15기로 획기적으로 늘리기로 했다.

https://www.korea.kr/news/policyBriefingView.do?newsId=148884260

4년 안에 10배가 정부 목표치. 고속도로 충전기 7.

10년 안에 아마 100배 될 것.

 

전기차 지금 13만대에서. 엄청난 성장 있을 수 있겠지.

10년 안에 절반이 전기차로 바뀌면 천만대. 즉 지금에서 100배 성장합니다. 지금 시장점유율로 

매출이 100배 성장한다고 치면 2~3조가 된다는건데. 영업이익률은 비슷할꺼고.

 

계속 제조 과정이 자동화되어야 한다. 테슬라는 차체를 찍어서 용접하는게 아니고 를 틀에 넣어서 한번에 굳히고 그러지 않습니까? 그정도의 어떤 제조에서의 혁신이 나와주면, 더 좋을 것. 제조 자동화.  

 

유럽, 미국이 내연기관으로 돌아갈 가능성 없다고 보고

무조건 잘되는 시장일꺼다

 

 

SK의 시그넷 인수

SK가 직접 인수까지 할 정도로 뛰어들었으면 돈이 되는 분야인건 확실한 것 같다.

SK는 돈 되는걸 인수하지 않습니까? 하이닉스도 그렇고 전기차 충전 제조 분야에서 사업성을 본거고 대영채비도 아마 돈을 벌게 될꺼라 생각함.

2019년인가 SK네트웍스랑 MOU인가 채결했던 것 같은데, SK에서 왜 대영채비를 안사고 시그넷을 인수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전세계 프로젝트

Electrify America

Ionity

이런게 있는듯.

 

 

(우려, 누구나 다 만드는거 아니냐)전세계 충전기 제조업체

Tesla

ABB

ChargePoint

Blink

EVBox

Kandi technologies corporation

https://meticulousblog.org/top-10-companies-in-electric-vehicle-charging-stations-market/

지멘스부터 회사 엄청 많은 것 같은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기술 아니냐 이거임. 누구나 할 수 있는 기술이 아닌가?

https://new.siemens.com/global/en/products/energy/medium-voltage/solutions/emobility/versicharge.html

지멘스 제품 보셈..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042537831

블링크랑 차지포인트 얘기하네.

 

특히 중국 충전기들 존나 많을껀데.. ㅇㅇ https://thedriven.io/2021/04/20/china-dominates-rollout-of-ev-charging-stations-4000-a-day-in-december/ 개많이 짓네 지금.

https://www.setec-power.com/150kw-charging-station/

이런데 선전에 있는 중국 업체들..

 

https://www.charin.global/community/membership:core/

CharIN에 대영채비도 들어가있긴 하지만.. 124개의 회사들이 있는걸 보셈..

ㅇㅇ 누구나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이거

 

http://www.atlasreview.co.kr/news/articleView.html?idxno=642

다른 회사들..

 

 

https://www.youtube.com/watch?v=D4vFHR8t354

ABB 꺼랑 뭐가 다르냐 묻는데 ABB보다 효율이 더 좋다. 라는데? … 15키로와트짜리 4개 들었다 뭐 그런 식으로.. 얘기하는데..

Tritium 회사꺼 얘기를 하네. 저온에서 뭐 효율 떨어졌다고. ABB 얘기 계속 하네.

더 가격이 싼가? 가격 경쟁력이 있다. 네트웍 서비스 기술력 있다. 유럽진출 가능하다.

대영채비꺼는 저온 테스트 다 하네.

케이블이 비싸서 다들 짧게 만든다고..

 

 

확실히 주유기 제조업체가 돈을 버는게 아니긴 한데, 주유기 보다 훨씬 더 기술이 필요하니까 뭐.. 그래도 어느 순간이 되면 가격 경쟁이 될꺼거든. 그때는 새로운 먹거리가 필요하겠지. ㅇㅇ

 

 

전기차도 여기저기서 다 만든다고 튀어나오고

충전소도 여기저기서 다 만든다고 튀어나오고. 우위를 점할 수 있을까? 과연?

충전소 비즈니스는 전기차보다 훨씬 더 많은 기업들이 튀어나오는 것 같은데 아무리봐도..

반도체만 시설투자 존나 하니까 살아남겠네모빌리티 쪽은 경쟁 ㄹㅇ 개 격화할 것 같은데.

근데 사실 수많은 뭐 화학 제품들 공급하는 회사들도 그렇지만, 다 전세계에 경쟁사들이 많이 존재해. 어떤 회사든지 대부분은 전세계에 비슷한 기술 가지고 비슷한 사업들 하고 있을 듯.

우리나라에 있는 대부분 회사들은 다 누구나 할 수 있는거 하고 사는거 아니냐? 전세계 어느 나라에서든 회사 세워서 만들 수 있는거 만들고 있긴 하잖아..

 

 

 

 

시그넷 관련 정보?

https://www.youtube.com/watch?v=o9hgHd4-m6A

시그넷 이브이가 전기차 충전소 대장주라.. 대영채비가 아직 상장 안되서 그럴걸?

http://www.38.co.kr/html/forum/board/?o=v&code=260870&no=8292&page=1

대영채비가 아직 주식이 안풀려서 그렇다고 함. 그렇겠지.. 아무리 시그넷이 SK가 샀어도..

 

 

시그넷 EV가 미국 시장 50프로를 먹었다? 리얼임?

 

https://tariat.tistory.com/1145

시그넷 이브이가 코넥스에서 거래량 젤 많다고?

 

https://www.youtube.com/watch?v=w3KBMfbxFJU

김정환도 시그넷이브이 못샀다고.. 쳐다만 보고 있대 너무 빨리 올라버려서  비슷한걸로 대영채비 있는데 상장되면 살꺼라네

 

https://www.youtube.com/watch?v=o9hgHd4-m6A

시그넷 이브이 분석 잘해놨네.

여기선 대영채비를 강력한 경쟁자로 묘사하고 있긴 하거든. 둘이 1위 아니면 2위 할꺼라고 하네.

 

https://meticulousblog.org/top-10-companies-in-electric-vehicle-charging-stations-market/

 

https://www.ksae.org/func/download_journal.php?path=L2hvbWUvdmlydHVhbC9rc2FlL2h0ZG9jcy91cGxvYWQvam91cm5hbC8yMDE5MTIwMzEzNDE1OC40NzM2LjYuOS5wZGY=&filename=S1NBRUpfMjAxOTQxMTJfMjctMzEucGRm&bsid=45916

시그넷 이브이 사람이 쓴 글이네. HPC 전망..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00129/99436704/1

시그넷 이브이 칭찬 기사

미국 진출 등.

https://www.youtube.com/watch?v=nN7GFaEhQo4

버스 충전 시스템 만든거.

이게 되겠나버스 기사님들이 딱 저기 대는 것도 아니고;; 뭐 하긴 하겠지만 저렇게 잠깐잠깐충전해서 쓸 이유가..

 

http://home.imeritz.com/include/resource/research/WorkFlow/20210606163053545K_02.pdf

시그넷, 원익피앤이 분석.. 오우..

 

중앙제어 관련 정보?

http://www.joas.co.kr/em_ac_charger.html

뭔데 사이트는 깔끔한데?

 

기타 타사 관련 정보

개많네.. https://m.etnews.com/20210117000030

국내 중소기업체 대부분인 충전기 제조사도 대폭 늘어나는 추세다. 전기차 시장 초기 시그넷 이브이, 중앙제어, 대영채비, 피앤이 시스템즈, 모던텍 등에 불과했던 급속 충전기 제조사들은

3년 새 코스텔, 스필, 휴맥스, 애플망고, LS산전 등 두 배 정도 늘었다.

더 늘겠지.. 또는 서로 합치거나.

완전히 짭이네.. 개많네.. 디자인 기능 다 베끼고중국산도 개많을 듯 국내 회사 중에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584246622389536&mediaCodeNo=257

기타 기아,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에스트래픽 등이랑 협력.

 

 

중국 충전기의 위협

https://m.etnews.com/20170825000147 2017년인데 중국산 충전기가 보조금 받고 들어온다는 얘기네.. .. 돌았네

 

(우려 돈 벌 수 있는거 맞냐)한번 제조해서 팔고 나면.. 수익 없나? AS 수익이나 충전 할 때마다 수익 들어오는게 없나?

제조사 충전 인프라 등으로 검색해서 봐야하나?

 

얘는 발전소랑 비슷하다고 생각해요. 초기 설치로는 매출은 도움되지만 마진률은 자리 수라서 높지 않고, 운영으로 꾸준한 수익을 내는게 현금흐름에 좋죠. 마치 프린터 같은거죠. 기계보다 잉크 소모품으로 수익을 내는 처럼 말이죠. (회사는 그림을 생각하는 같지만요..)

https://www.youtube.com/watch?v=o9hgHd4-m6A

그러니까.. 여기도 똑 같은 얘기하는게, 충전기를 한 번 팔고 나면. 그 다음엔 돈 못 범?

이것도 구독료로 가야하나? 정수기처럼 렌탈?

 

충전할 때 마다 돈 안들어오려나.. 서비스 업체에만 돈 가나?

결국에는 이게 서비스 영역으로 나가야하는 것 같은데..

 

근데 그렇게 치면 냉장고도 오래 쓰고, TV도 오래 쓰는데.. 근데 냉장고는 수익 잘 안나잖아 그래서. 가전사업은 수익 잘 안나지.

냉장고, 청소기 이런거 다 오래 쓰니까.. 글치.. 충전기는 더 오래쓸 껄? 안바꾸고. 아닌가 더 나은 성능으로 계속 바꾸려나.

 

유지보수 매출이 계속 일어날꺼라는데?

https://www.youtube.com/watch?v=o9hgHd4-m6A

 

 

대기업이 인수할 가능성? 없을 것 같은데.. 갑자기.

일단 뭐.. 삼성도 충전기 만드는 회사 따로 두고 있고,

그건 현차도 똑같을꺼고,.. SK가 시그넷을 인수한게 왜 그렇게 했는지 사실 모르겠는데. 물론 직접 외국 충전 시장 뛰어들려고 했을 수 있는데, 충전기를 제조하는 제조업인데, 팔고나면 끝이잖아.

SK는 왜 시그넷을 인수한거지.. 이해가.. 돈이 되나? 나중에 키워서 다시 팔려고 하나?

SK는 대체 왜 시그넷을 인수했을까

 

 

주유소 운영 업체가 돈을 벌지 주유기 제조업이 돈을 버는게 아니잖아

전기차 충전기도 일정 수준 이상을 넘어가면, 가격 경쟁이 될 수도 있고, 저가 경쟁이 될 수 있겠지. 또는 무선 충전 같은 획기적인 기술을 보유하면 한 10년 더 벌어먹을꺼고.

서비스 경쟁이 될껀데, 어느 서비스 업체가 국내외를 먹냐에 따라, 자기가 공급하는 서비스 업체가 얼마나 잘나가냐에 따라 아마 충전기 제조업체의 이익도 달라질 것이다.

 

삼성이 돈을 벌지, 삼성 충전기 만드는 회사가 돈을….. 벌긴 벌겠지 물론. 근데 삼성이 돈을 버는거라고.. 그 분야가 잘되면 

솔루엠은 그냥 삼성 전기에서 나온 회사인데 충전기 제조하는건 전체 매출 중에 안 큰 듯?

https://www.sedaily.com/NewsVIew/1VLTXO5M1L#:~:text=%ED%98%84%EC%9E%AC%20%EA%B0%A4%EB%9F%AD%EC%8B%9C%20%EC%B6%A9%EC%A0%84%EA%B8%B0%20%EC%A0%9C%EC%A1%B0%EC%82%AC%EB%8A%94,%EB%82%98%20%EB%93%B1%EC%9C%BC%EB%A1%9C%20%ED%99%95%EC%9D%B8%EB%90%9C%EB%8B%A4.

동양이엔피 관계자는 “현재 갤럭시 충전기를 삼성에 납품하고 있는 게 맞다”면서 “자사가 삼성에 납품하는 충전기 밴더는 총 7가지로, 제조사들 가운데 납품 물량이 제일 많아서 문제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갤럭시 충전기 제조사는 솔루엠, 동양이엔피, 하엠비나 등으로 확인된다.

 

수익성 낮다

전기차 충전소의 대당 구축비용이 5000만원 높지만 석유 연료보다 저렴한 충전비용 때문에 수익성이 낮기 때문이다. 민간 사업자들 사이에서 인프라 확충 사업이 활발히 이뤄지기 어려운 가운데 정부와 각 지자체가 충전소를 늘리기 위한 보조금 정책을 광범위하게 펼치는 이유다.
https://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516426
출처 : 이코노믹리뷰(https://www.econovill.com)

 

제품도 솔직히 한번 깔면, 그 다음에 뭐.. 되겠나?

 

https://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9295

정유사들 우리나라 정유사들은 안들어간다? <- 근데 다 현오뱅이나 이런데 다 협력하고 있거든 전기 충전기 설치하려고 그래서 저거는 옛날 얘기인듯.

 

 

(우려)주차장 자리마다 콘센트 주구장창 까는 게 낫다

전기차 충전을 "주유소 주유" 프레임으로만 보는 문제입니다. 전기차 오너들은 보다 저렴하고 편리한 완속충전을 선호할 것이고 결국 급속 충전인프라는 헛돈을 쓰는 정책으로 전락할 겁니다.

 

이거 맞는 말이지.. 콘센트를 주차장 자리마다 설치하는 게 맞거든 사실.. 그걸로 완속 충전을 하는거지..

근데 그러면, 전기차 충전기 만드는 수많은 회사들이.. 잘못 가고 있는건데 어떻게 보면. 미국이야 뭐. 그런 월커넥터 집에 있는거나 그런거 한다 해도

우리나라는 근데 아파트에 다 사니까. 콘센트 방식이 ㄹㅇ 괜찮을 수 있단 말이여.. 여행가서 해도..

 

아파트 자리마다 완속 충전기 하나씩? 일까? 아니면 그냥 콘센트로 해서 해도 되잖아. 그게 스타코프에서 하는거고..

 

모든 주차장 마다 콘센트가 하나씩 있어서 어디서 어디로 이동할 때마다 그냥 거기 있는 콘센트로 충전해버리는거지

 

불편한 진실?

https://www.youtube.com/watch?v=sqlJXO1h7II

 

아 그.. 400V 차로는 800V 차 충전하라고 만든 최신 시설에서 온전한 속도 못 누린다고.. 

 

 

 



밤 중에 사라지는 전력 양이 차 충전 다하고 남는 양이다?

그래서 우리가 발전을 더 해야할 이유가 없다? 라는 얘기가 있는데..

 

 

 

집밥 종류

https://itdextertv.tistory.com/27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

리얼임? 근데 SK 대기업 기업집단이 들어갔는데?

https://m.etnews.com/20170825000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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